마이올드레더백
헌 가방의 가죽 상태와
디자인, 봉제 스타일을 살핍니다.
01헌 가방의 가죽 상태와
디자인, 봉제 스타일을 살핍니다.
꼼꼼하게 해체해 사용 가능한 가죽량에 따른
완성품의 디자인을 결정합니다.
02꼼꼼하게 해체해 사용 가능한 가죽량에 따른
완성품의 디자인을 결정합니다.
봉제와 필요한 가공 과정을 거쳐
완성합니다.
03봉제와 필요한 가공 과정을 거쳐
완성합니다.
'마이 올드 레더백'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헌 가방을 가볍고 활용도 높은 디자인의 가방이나 소품으로 다시 만들어 쓰고자 하는 코운의 리사이클 프로젝트입니다.
오늘날의 물건은 수명이 다해 버려지지 않습니다. 사람의 마음이 다해 버려지거나 잊힙니다. 물려받은 가방, 첫 월급으로 샀던 가방, 디자인이 좋아서 샀지만 무거워 이제는 들지 않게 된 가방, 버리고 싶지는 않지만 쓰고 싶지도 않은 가방을 마음에 드는 형태로 다시 만들 수 있다면.
오래된 물건에 새로운 마음을 만들어 주는 일,
코운의 마이 올드 레더백 프로젝트입니다.
가방의 종류에 상관없이 제작이 가능하나, 디테일이 없는 심플한 가방이 좋습니다.
하단의 <의뢰하기> 버튼을 눌러 간략한 정보를 기입하고 헌 가방의 앞, 뒷면 이미지를 찍어 업로드 해주세요. 코운에서 상담을 위한 연락을 드립니다. 이후 가방을 택배로 보내주시면 (쇼룸 방문 가능) 실물 확인 후 디자인과 작업 비용을 확정하고 작업에 들어갑니다.
약 한 달 정도 소요됩니다.
가능합니다. 핸들이 부착된 형태를 그대로 재사용하는 디자인을 적용하거나, 핸들을 떼어낸 다음 가죽을 이어붙여 원단화 한 뒤 작업하기도 하는데, 완성품의 퀄리티를 고려한 작업의 방식을 선택하게 됩니다.
가능합니다. 가죽 의류의 경우 보통 얇은 양가죽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완성품의 스타일이나 종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리얼 레더가 아닌 경우도 가능합니다.
가죽이 너무 얇거나 찢어진 경우만 아니라면 가능합니다. 해체 후 밑작업 과정에서 가죽 손상이 심한 부분, 오염 부분을 피해서 재단하지만 완성품에는 군데군데 헌 가방의 흔적들이 남게 됩니다.
코로나 이후 워크숍은 열지 않고 있습니다. 추후 재개하게 되면 공지할 예정입니다.